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호재, 비트코인 전망, nft, 앱테크, 핀테크

비트겟 가입 & 수수료 낱낱히 알아봅시다!

by 반디땅 2022. 6. 9.

비트겟 가입 & 수수료 낱낱이 알아봅시다!

비트겟 가입 & 수수료 낱낱히 알아봅시다!
비트겟 가입 & 수수료 낱낱히 알아봅시다!

가상화폐는 리스크가 있는 투자 방식입니다만 그만큼 리턴 역시 상당합니다. 그러나 국내 거래소에서 거래하기에는 여러 가지 제약이 있습니다. 가령 트래블 룰로 인한 입출금 제한, 보이스피싱 방지를 위한 원화 락업(?) 정도가 있습니다. 별 거 아닌 것 같지만 변동성이 심한 크립토 장에서는 은근히 골치 아픕니다. 그런 의미에서 금일은 비트겟 가입,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국내에서만 트레이딩 하시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해외 거래소 하나 정도는 반드시 뚫어주시길 바랍니다. 비트겠은 세계적인 가상화폐 선물거래소중 하나인데,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해외 거래소인데도 한국어로 사이트가 구성되어있다는 건 상당한 장점으로 보입니다. 특히 수수료가 매우 저렴한 편인데요. 보통 선물거래는 지정가(taker)와 시장가(maker)로 수수료가 나뉜다는 건 알고 계실 것입니다. 지정 가는 미리 호가창에 걸어두고 천천히 주문 체결을, 시장가는 현재 거래되고 있는 호가에 즉시 구입하는 걸 의미하는데요. 보통은 지정가 수수료가 시장가 수수료보다는 저렴한 편입니다. 비트겟거래소는 선물거래 지정가(maker) 0.02%, 시장가(taker) 0.04%로 바이 비트, MEXC, FTX보다 훨씬 더 저렴한 수수료율을 보여줍니다. 보통은 시장가가 0.06% 이상이 적용되죠. 그런데 아무나 이런 수수료율을 적용받을 수 있는 건 아니고, 제 초대 코드를 통해 가입하셔서 수수료 할인을 받으실 경우에만 위의 저렴한 수수료율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레퍼럴 코드(Referral Code)

해당 초대코드는 회원가입 창에서 레퍼럴 코드(Referral Code) 칸에 [ ltos ]를 입력해주시면 적용됩니다. *소문자 L이니 주의해주세요! 혹은 아래 초대 코드를 클릭해서도 가입이 가능한데, 편하신 방법대로 적용해주시면 될듯합니다. 그리고 가장 위에 있는 나라 입력 칸에 Korea, South를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미국으로 설정되어있는데 한국으로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이메일 혹은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아이디를 설정할 수 있고, 패스워드는 8자 이상 영어 및 숫자를 혼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이런 식으로 인증 넘버를 입력해주셔야 하는데요, 모바일의 경우 문제없습니다만 이메일은 간혹 안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스팸 처리가 되었는지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SMS가 나은 것 같습니다. 물론 중요한 요소는 아니므로 독자님의 편의에 따라 결정하시면 됩니다. 비트겟 가입이 끝났으면 KYC(Know Your Customer)을 하셔야 합니다. 이를 진행하는 이유는 본인 인증을 하기 위함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정보의 도용, 해킹 등 여러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그러니 귀찮아도 꼭 해주도록 합시다. 총 4가지를 해야 합니다. 전화번호로 가입하신 분들은 이메일을, 반대로 이메일로 가입하셨다면 전화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따라서 사실상 나머지 3개만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우측 상단의 사람 모양 아이콘 -> 계정 정보를 선택하시고 보안 업그레이드를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Google인증은 유명한 구글 OTP 어플을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하여주시면 됩니다. 위에 있는 세 가지는 매우 쉬운 난이도입니다. 마지막으로 어려운 실명인증을 알아보겠습니다.

개인 및 기관 선택 과정

해당 사진 이전에 개인/기관을 선택하는 과정이 있습니다만 저희는 전자를 택해주셔야 됩니다. 이후 이름과 성이 나오게 됩니다. 영어로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가령 이름이 홍길동이면 GILDONG HONG으로 타이핑해주시길 바랍니다. 신분증 종류는 주민번호, 여권, 기타(운전면허 가능)으로 분류됩니다. 예시를 적어놨습니다만 하이픈(-)을 생략하시고 기입하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사진을 총 3장 업로드하는 것입니다. 신분증의 앞뒤면을 촬영하여 올리면 됩니다. 세 번째로는 약간 범죄자(?)스럽지만 한 손에는 Bitget + 날짜를 적은 종이와 본인의 주민등록증을 동시에 들고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꿀팁까지는 아니지만 타이머 세팅하시고 진행하시면 편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모든 인증이 되었으면 자산을 입금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산 입금은 다들 쉽게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음으로 선물 거래에 대한 전반적인 룰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숙지하셔야 할 것은 '펀딩 비(Funding Fee)'입니다. 8시간에 한 번 적용됩니다. 양수로 숫자가 표기되어있을 때에는 Long Position을 수행한 투자자가 Short에게 수수료를 지급하게 됩니다. 한쪽으로 포지션이 쏠리는 걸 방지하기 위해 있는 제도인데, 매 8시간마다 포지션이 몰리는 쪽이 부족한 쪽한테 이자를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펀딩 피 이율에 0.01%라고 되어있을 경우 공매도를 잡은 사람이 투자한 금액의 0.01%만큼 펀딩 비를 받게 되며, 반대로 -0.01%처럼 음수로 측정된 경우 숏 포지션을 잡은 사람이 롱에게 수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다음으로 레버리지입니다만 이는 배율을 의미합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100만 원의 10배는 천만 원입니다. 격리와 교차는 증거금의 차이입니다. 전자는 개별적, 후자는 통합적인 느낌이에요. 가령 격리로 선물을 하시게 되면 딱 그 금액을 가지고 Futures를 진행하게 됩니다. 만약 제가 A코인을 1불에 10% 공매도를 하게 되면 청산 가는 1.1불이 되는 것이죠. 하지만 교차는 선물 잔고에 있는 모든 달러를 증거금으로 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산당할 확률이 줄어드는 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청산 시 선물 잔액이 0이 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크립토를 선물하시게 되면 장에 따라 우후죽순으로 무너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초보자분들은 격리 투자를 하는 게 상대적으로 안전할 수 있습니다.

댓글